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 아로니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아로니아란?

아로니아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입니다. 아로니아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식물 중 하나이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노화와 암 예방, 체내 독소 제거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열매입니다.

아로니아의 효능

1.암 예방에 도움

아로니아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염 및 항암작용으로 간암, 유방암 등 각종 암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다이어트에 도움

아로니아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체지방과 내장 지방을 감소시키며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시키는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카테킨, 식이섬유 성분은 체지방을 감소 및 장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포만감과 함께 배변할동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장 건강에 도움

아로니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설사, 복부 팽만감, 복부 불편감을 제거하는 것을 돕습니다. 풍부한 유기화합물은 강한 천연 면역력과 항산화제 작용으로 박테리아로부터 장을 보호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눈 건강에 도움

카로틴은 노화에 따른 시력 저하를 막아주고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시력을 보호 및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의 각종 눈질환을 예방 및 개선 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안구망막의 로돕신 색소의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5.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아로니아는 혈관 내에 침착 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키고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관 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이 좋아지면 동맥경화, 뇌졸중, 고혈압, 협심증, 심장병, 고지혈증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된다고 합니다.

6.당뇨 개선에 도움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과 영양 성분들이 췌장의 인슐린의 생성을 촉진시켜 주면서 혈당을 조절해 주어 당료 증상을 개선해 주고, 당뇨 합병증을 유발하는 물질은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치매 예방에 도움

아로니아에는 뇌세포를 파괴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기억력 향상과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폴리페놀 성분도 들어 있어서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피부 건강과 노화 예방

산화 스트레스는 피부에도 영향을 주어 주름, 잡티, 기미 등이 생기게 만드는데요.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은 노화에 따른 증상을 막아주고, 피부에 탄력을 주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면역력 향상, 뇌 건강, 정력 증진, 해독 작용 등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많이 주는 과일이다.

아로니아의 부작용

아로니아는 일반적으로 알러지를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알러지가 있다면 처음 섭취 시 조금만 먹어보고 반응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식품이 그러하듯이 과다한 양의 지속적인 섭취는 몸에 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장에 문제로 메스꺼움이나 변비,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중에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당뇨약 복용 시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떤 질병에 의해 꾸준히 약을 복용 중인 경우에도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 드립니다.

마치며

한 때 아로니아 인기가 엄청나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그 정도의 열풍은 아니지만 여전히 뛰어난 효능으로 꾸준히 찾고있는 식품중에 하나랍니다.
아로니아 효능으로 항산화의 작용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암 예방 및 장 건강, 혈관 질환 예방, 당뇨 개선 등 다양한 효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치료제는 아니지만 용법에 맞쳐 꾸준히 섭취하시면 몸 건강에 긍정적인 역활을 할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아로니아 섭취시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참고하시어 건강한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