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8가지 및 주의할점

안녕하세요.
한때 티비에세 유명세를 타 많이 알려진 크릴오일 효능에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크릴오일의 효능, 성분,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이란?

청정지역인 남극에서만 서식하는 크릴이라는 갑각류로 새우랑 비슷하게 생겼으며 이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이 크릴오일입니다. 이 크릴은 먹이사슬 하위단계로 식물성 플라크톤과 해조류를 먹기 때문에 중금속등의 오염도가 낮아 깨끗한 오일로 유명합니다.

EPA (에이코사펜타엔산), DHA (도코사헥사엔산)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과 결합된 인지질 (Phospholipid 30-65%), 아스타잔틴 (0.04~5mg/1000mg), 비타민 A및 E와 같은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 면역 강화, 심장질환 예방, 시력보호 등에 도움을 줍니다.

생선추출의 오메가3의 다른점은 인지질,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만 오메가3 자체의 함량은 낮습니다. 같은 양의 오메가3를 섭취하려면 크릴오일 양을 늘려야 하므로 가격부분이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결론은 크릴오일은 어류의 오메가3보다는 함량은 낮지만 오염도에 대한 안심과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의 효능으로 눈건강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필요에 의해 선택하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 아스타잔틴은 우리 몸의 나쁜 지방을 몸에서 배출하여 내장지방 및 피하지방의 감소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수 있습니다.

▶ 혈압 안정에 도움이 되며 심혈관 질환과 고지혈증 등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각종 성인병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크릴오일의 오메가3는 우리 몸의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당뇨개선에 도움을 주며 또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 항산화 물질로 유명한 아스타잔틴 성분으로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며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사람의 뇌에 많이 포함된 성분으로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으로 체내 흡수가 빨라 뇌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뇌기능 저하, 알츠하이머의 증상 지연 및 치매 예방 및 치매 증상 환자에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울증과 불안 증상에도 예방과 개선의 효능이 있습니다.

▶ 크릴오일의 아스탄잔틴과 오메가3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황반변성증과 같은 안구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특히 오메가3의 DHA는 안구 망막에 주요구성 성분중 하나로 시력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암 작용을 합니다.

▶ 생리 전 증후군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EPA(에이코사펜타엔산)와 DHA(도코사헥사엔산)가 들어있는데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아 보충해줘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또한 아스타잔틴 성분이 있는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노화 및 뇌혈관 관련 질병 예방 및 지연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크릴오일 적정 섭취 용량은 하루 1,000~3,000mg이라고 합니다. 복용법은 제품별 함량 차이로 설명서에 적인 복용량을 따라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크릴오일 주의사항

크릴 오일은 과량 섭취시 부종 및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00mg 내외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장애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후에 드시는걸 추천드리며 산화를 막아주는 개별포장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러지가 있다면 섭취를 삼가하셔야 합니다. 또, 크릴 오일은 국내에서 일반 식품으로 분류되어 의학적인 보호와 관리를 받을 수 없다는 점도 참고바랍니다.

마치며

위에 확인된 내용처럼 크릴오일과 어류축출 오메가3의 차이점은 확인하셨지요? 모든 영양소를 건강보조식품으로만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나의 식습관을 파악하셔서 크릴오일에만 있는 성분도 필요하시다면 크릴오일을 선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상황에 맞쳐서 적절하게 선택하시어 드시면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