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가입 유용한 팁 TIP 6가지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 다칠까봐 늘 걱정이시죠?? 막상 아이들 보험에 가입하려고 하면 종류도 다양하고, 특약도 많아 가입이 고민이있던 경우가 많은데 지금부터 어린이 보험 가입 팁을 알려드리니 어린이 보험 가입시 참고바랍니다.

어린이보험이란 상해와 암, 질병, 사고 진단시 입원 및 수술비 등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 미리 대비할수 있게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성인 상품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보장 범위가 넓고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약 가입에 따라 항목별 본인부담금이 있는 경우 성인보험과 가격이 비슷해 질 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고 꼼꼼히 비교하시고 가입하길 권해드립니다.

어린이 보험 만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20세, 30세, 80세, 100세까지 어린이보험의 만기는 다양하지만 크게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로 많이 나뉩니다. 보험은 만기가 길수록 좋지만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30세 만기는 자녀가 경제적인 독립을 할 때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반면에 100세 만기는 한 번 가입하면 100세까지 다양한 보장을 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30세 만기보다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비싼편이라 선택하기 어려운데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는 보장내용과 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꼼꼼히 비교해 보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질병에 대한 보장내용도 변경되고 새로운 질병도 추가되는 부분이 있어서 부분 특약을 넣을수 있는지도 체크하면 좋을듯 싶어요.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어떤것이 더 좋은가요?

순수보장형은 순수하게 보장받는 담보에 대한 보험료만 내면 되기 때문에 만기환급형 대비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만기환급형은 아이가 컸을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반면 매월 보험료 부담이 큰 편입니다. 보험을 중간에 해지할 경우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만기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만기수령시 돈의 가치가 달라질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여유가 되고 만기까지 유지가 가능하면 만기환급형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만 받고 싶다면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장단점

갱신형은 변경된 위험률과 연령에 따라 주기적으로 보험료를 갱신하며 전기간 납입해야 하는데요, 초기 비용이 비갱신형에 비해 낮은 대신 보험료 갱신에 따라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반면에 비갱신형은 계약체결시 정해진 위험률을 기초로 산출한 보험료를 상품만기 또는 특정기간 납입하는 것으로 초기 비용부담이 높습니다. 무조건 어떤 방법이 좋다고 하기 보다는 보장의 형태에 따라 비갱신형이 유리할 수도 또는 갱신형이 유리할 수도 있으니 보장 내용에 따라 장단점을 따져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부 특약은 삭제로 보험료 낮추기

어린이보험 특약중 일부 보험료가 높은 특약인 경우 일정 시점에서 삭제 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영유아기 시기에는 감기나 폐렴과 같은 호흡기 질환으로 병원에 입원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경우가 자주 일어납니다. 이 시기에는 입원일당 특약 또는 응급실 특약 등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저희 아이도 어렸을때 폐렴으로 자주 입원했는데 이런 경우 유용하게 이용했답니다.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입원일당 특약과 응급실 특양 등을 삭제하여 보험료를 낮출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으로 이런경우 실비로 해결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가입 보험사에 문의하여 챙기시기 바랍니다.

다자녀 할인 혜택 챙기기

‘다자녀 가정 우대특약’은 사망을 보험금 지급사유로 하지 않는 계약(어린이보험 등) 중 피보험자(자녀)의 나이가 25세 이하이고, 피보험자의 형제자매가 2명(피보험자 포함) 이상인 경우 보험료를 일정 비율로 할인해 주는 특약입니다. 다자녀가정 우대특약에 해당되는 경우 보험료 납입 기간 내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특약 가입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을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자녀의 수가 많을수록 할인율이 높게 적용된다고 하니 자녀가 많은 분들은 꼭 챙기시면 좋을듯 합니다.

추가하면 좋을 특약

추가하면 좋을 특약으로 치아보장 특약과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으로 아이들은 빈번하게 치과에 갈 일이 생기므로 유치나 영구치의 충치 또는 치주질환으로 인한 충전 치료, 보철 치료 등에 대해 대비 할수 있습니다. 별도의 치아보험에 가입하셔도 좋으나 기존 어린이보험이 있다면 특약으로 추가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가족일상배상책임 특약은 피보험자가 타인에게 인명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 법률상 배상책임에 따른 손해를 보상해 주는 특약입니다.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쓰일 일이 많은 특약으로 추가를 생각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린이 보험 가입시 유용한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우리 소중한 아이를 위한 보험이니 보험 가입시 기본사항이랑 특약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전문가의 도움도 받으셔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