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효능 8가지, 주의사항 – 건강 지킴이 항산화 성분으로 건강을 지키자!

히비스커스란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C와 유기산 함유가 풍부하며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칼로리가 적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과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이 없어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에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1) 피부 건강

비타민C와 비타민A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피부에 소염 작용을 통해 여드름, 햇볕으로 인한 화상, 피부 알러지, 아토피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히비스커스 영양성분 중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노화로 인한 시력감퇴, 노인성 뇌 질환을 막아주어 노화 예방 및 피부 건강에 매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해독 작용

히비스커스에 들어있는 다량의 항산화 성분이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독소를 배출하여 간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히비스커스 유명한 효능중에 하나가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점인데요. 히비스커스에는 칼로리 및 카페인이 없습니다.
우리 몸은 체내 탄수화물을 당질로 바꿔 저장하는데, 탄수화물 흡수를 돕는 아밀라아제 분비를 억제해 탄수화물 대사율을 낮춰 탄수화물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욕 억제와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이뇨 작용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항우울증 효능

하비스커스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과 같은 미네랄 및 안토시아닌과 안토시아딘 성분이 긴장, 불안감, 우울감에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기분을 밝고 편안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꾸준히 마신다면 심신 안정 및 건강도 같이 챙기실 수 있으니 하루 한 잔 정도 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히비스커스

5) 콜레스테롤

히비스커스는 다량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혈관 손상 예방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들의 혈중 지질 농도를 개선하는 것에도 효과가 있어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기산이 풍부하여 체지방 분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소화개선

하비스커스의 폴리페놀 성분이 소화계를 자극하여 소화 능력을 촉진하고, 배면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소화 불량으로 인한 복통과 변비 등 여러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면역력 증진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스코르브산(비타민C)은 우리 몸의 면역 기능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항산화 물질 입니다. 항산화 물질은 체내의 할성 산소를 감소시켜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에는 소염 작용 성분 및 항박테리아 성분 또한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8) 항 고혈압

히비스커스에 건강상의 이로움 중에 하나는 고혈압을 낮춰는데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히비스커스에 함유되어 있는 여러가지 페놀화합물 등이 고혈압을 낮추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고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뛰어난게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고혈압이 있으시다면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히비스커스 주의사항

히비스커스는 찬 성분이 있어 위장이 좋지 않거나 수족냉증이 있다면 설사나 복통 등 위장,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에는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신장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의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신맛이 나는 성분이 많아 위장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드실때는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한때 히비스커스 다이어트차로 유명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히비스커스의 효능을 하나 하나 살펴보니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 간 해독 작용, 소화 개선, 면역력 증진, 고혈압 개선, 우을증 개선, 콜레스테롤 저하 등 너무나 다양하고 좋은 효능들이 있었네요. 그때는 너무 신맛에 먹기 힘들었는데…지금 생각해 보니 양을 조절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먹었다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부터 몸에 좋은 히비스커스차를 꾸준히 마셔야 겠어요~같이 마실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