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동행카드 신청 자격, 발급 방법 ‘월 5만원 교통비 지원받기’

청년동행카드란?

청년 동행카드는 산업단지의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으로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에 소재한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청년에게 매 월 5만 원씩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청년동행카드 신청 자격 조건

  • 근무하는 사업장이 산업단지 중 교통여건이 열악하다고 인정되어 공고된 산업단지에 소재할 것.
  • 근무하는 사업장이 중소기업일 것.
  • 근로자의 연령이 만 15세 ~ 만 34세일 것.
    (단, 군 복부를 마친 사람의 경우 복무 기간만큼 지원 연령 연장 가능, 한계 연령 만 39세로 한정)
  • 근로자가 해당 사업장에 실제 재직 중일 것.
  • 대한민국 국적자 (외국인 제외)

※ 지원 대상 회사 확인하는 방법

①청년동행카드 누리집 접속 → ②온라인 신청 → ③자가진단 → ④지역 선택 및 산업단지명 검색 → ⑤대상단지여부 “예”라고 나오면 지원 대상!

[지원대상 회사 확인하기]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

청년동행카드 신청 방법

청년동행카드 지원 절차는 청년동행카드 교통비 지원 접수후 지원이 결정후 문자로 8자리 고유번호를 통보 받으면 카드사에 카드신청후 발급 받아 사용하시면됩니다. 연중 상시 신청 가능하나 예산집행에 따라 중단될 수 있다고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청년동행카드 누리집에서 신청 접수

①청년동행카드 누리집 접속→ ②온라인 신청 → ③신청접수 → ④인적사항과 사업장 정보 입력 → ⑤신청하기

[청년동행카드 교통비지원 바로가기]

신청 결과는 자격 심사 후, 신청자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 메세지를 통해 개별 통지하며, 전송된 문자메세지의 고유번호 (8자리)를 확인하고 안내에 따라 카드사에 카드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카드사에 카드 발급 신청

지원 대상자는 문자메시지 확인 후 안내에 따라 카드사에 카드 발급 신청 및 발급 받아야 청년동행카드 바우처 지원이 가능합니다.

  • 비씨카드 고객센터 ☎1670-8389, 1588-4000 ,비씨카드(www.bccard.com)
    비씨카드인 경우 기업은행, 농협은행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농협은행은 영업점 방문 신청만 가능하니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영업점 방문 및 온라인 신청도 가능)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바우처 한도 적용일은 매월 1일부터 적용되며 매 월 5만 원 한도내에서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우처 한도 지급 기준은 심사완료된 바우처 확정일 입니다.
바우처 확정일 당월 1~20일인 경우 당월 바우처 지급하며 바우처 확정일 당월 21~말일인 경우에는 익월부터 바우처 지급이 됩니다. 확정일에 카드사로 고객정보 이관되어 청년동행카드 발급은 가능하나, 바우처는 익월분부터 지급됩니다.

청년동행카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청년동행카드 누리집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동행카드 사용처

청년동행카드는 일반적인 후불 교통카드처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교통관련 가맹점 범위에 속하는 버스(마을·시내·시외·고속버스 등), 지하철, 택시, 자가용 주유(주유소, LPG충전소, 전기차 충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기차(KTX, SRT, 무궁화 등) 및 수소차 충전은 바우처 지원 가맹점에 속하지 않으므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청년동행카드 사용시 바우처 금액이 초과된 경우, 초과사용금액(바우처에 의한 교통비차감액을 제외한 금액, 5만 원 이상)은 개인별 결제계좌에서 카드이용대금으로 납부됩니다. 또한 바우처 잔액은 이월되지 않으므로 기간 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바우처 사용 중, 이직하거나 퇴사한 경우 자동으로 바우처 자격은 정지되어 사용하실 수 없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년 청년희망적금 알아보기

청년전세임대주택 알아보기

마치며

오늘은 청년동행카드의 신청 자격, 신청 방법, 발급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열심히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교통비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해당되는지 확인하여 꼭 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원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