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차 8가지

안녕하세요.
모든 질환의 시작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생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평소에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생활 습관이나, 운동, 음식 섭취 등으로 면역력 높이는데 노력하면 좋을것 같아 오늘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차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세균,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적절한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넓은 의미로는 병원균, 독소 같은 외부 항원 뿐만 아니라 암세포 같이 건강을 해치는 모든 위험요소에 대해 인체를 보호하고 질병으로 진행되지 않게 하는 방어력을 면역력이라고 합니다. 병원균, 유해물질, 독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체에 유해한 병균이 침입하거나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세포가 생기면 찾아서 제거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면역력의 저하는 다양하게 여러 상황들을 통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 및 생활습관, 면역력을 강화에 도움되는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차 8가지

1) 생강차

생강차는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몸속의 세균이 억제에 도움을 주며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어 감기나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로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목감기나 기관지염, 기침, 가래 등 호흡기질환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불감증, 수족냉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생강차는 얇은 편으로 썰어 20분간 끓여준후 걸러서 드시면 되는데요. 생강차의 독특한 향과 맛 때문에 먹기 힘들다면 꿀을 첨가하여 같이 마셔도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치질과 십이지장궤양 환자인 경우 혈관의 확장이 될 수 있으므로 마시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2) 녹차

녹차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차로 유명한데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떫은 맛을 내는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몸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어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한 대응할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녹차에는 다이어트, 항암효과, 혈관건강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에는 면역 기능과 자가면역질환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절 T 세포’의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모과차

모과차에는 비타민C, 사포닌,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기관지 염증에도 좋다고 하니 따뜻하게 차로 즐기시면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모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열이 많은 경우 과다 섭취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유자차

유자차는 감기 예방에도 좋은 차인데요. 이것뿐만 아니라 구연산 및 헤르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피로회복, 식욕증진 및 항암, 항균, 고혈압 예방, 간 해독 작용을 하며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과 기침을 진정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레몬보다 비타민C가 3배나 많아 감기증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유자차을 꾸준히 마시면 몸의 면역력이 강화와 소화기능, 피부미용,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받을수 있으며 칼슘 함유로 골다공증 예방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감잎차

감잎차에는 레몬 20배, 사과의 30배나 많은 비타민C가 들어 들어있습니다. 감잎은 가열을 해도 비타민이 파괴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과 증상 완화, 피로회복에 좋으며 면역력을 강화, 혈관을 건강에 도움을 주며 이뇨작용으로 몸의 붓기 빼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와 피부 탄력, 피부노화 및 잔주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하이보스 허브차

하이보스 허브차는 생소하고 낯선 차 중 하나인데요. 면역력 높이는 차로 좋은 차입니다. 허브차 중에서 하이보스는 암 환자 분들이 드시면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질병 치료를 도울 뿐만 아니라 우리 몸 속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칼슘과 비타민C도 풍부해서 피부재생 및 위장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알레르기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분들이 드시면 알레르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진피차

감귤의 껍질을 진피라 하는데요. 진피에는 비타민P(헤스페리딘) 성분이 있는데 모세혈관 투과성의 증가를 억제 해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도와주며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진피차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지방흡수를 막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8)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세포막을 강화하고 체내에서 항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차로 유명합니다. 히비스커스차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아 불면증이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시기 좋으며 다이어트 차로도 유명합니다.

마치며

따뜻하게 차가 마시고 싶을때나 컨디션이 떨어지거나 피로회복이 필요할때 생강차, 녹차, 모과차, 유자차, 감잎차, 하이보스티 등 다양하게 차를 즐겨보시면 어떻까요?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니 꾸준히 돌아가면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