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차 효능 8가지, 부작용, 국화차 알고 마시자!


국화는 한의학에서 해열과 숙취를 풀어주며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화차 뿐만 국화주를 담가 약술로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화꽃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어 항염, 진통,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국화차 효능

국화차 효능

▶ 심신 안정

차가운 성질인 국화차에는 폴리페놀 성분 및 마그네슘, 각종 메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열을 내리고 마음을 안정시키며,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높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효과로 관상동맥질환의 발병률을 낮출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안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면역력 강화

국화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C,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과 같은 미네랄, 폴리페놀 성분들의 항산화 작용으로 체 내의 주요 장기의 산화스트레스 및 염증의 제거에 도움을 주어 각종 장기의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역활을 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은 기본적인 면역력 유지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연구 자료도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는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감기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시력보호

국화차에 있는 비타민A는 안구질환의 예방 및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 부족시 명암 구별 능력이 떨어지며,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적응력, 항반변성이 걸릴 위험성에 노출됩니다. 또한 비타민B1 성분이 눈의 피로 개선 및 눈을 맑게 해주어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피용 효과 및 노화 예방

국화차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늦춰주고,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시키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황산화 성분은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등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 숙취해소 효과

술먹고 다음날 국화차를 마시면 국화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콜린 성분이 몸 안의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간의 열을 내려주며 독소를 배출하여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국화의 후라보노이드 성분이 입안을 개운하고 상쾌하게 만들어주며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여 구취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두통과 어지러움 해소

국화차에는 정유 성분과 콜린 성분이 풍부하여 중추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머리를 맑고 시원한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어 두통, 어지럼증, 편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성인병

국화차는 성인병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뇌졸중,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협심증 등의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국화차를 꾸준히 마시면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주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됩니다.

▶ 불면증

잠을 쉽게 들지 못하고 스트레스와 신경과민으로 불면증이 있다면 잠들기전 따뜻한 국화차가 좋다고 합니다. 따뜻한 국화차가 긴장을 풀어주고 안정을 주어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 줍니다.

국화차의 부작용

국화차에 따라 부작용이 있지는 않지만 국화과에 알러지가 있다면 섭취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국화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소화기관이 약하시면 섭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복통과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국화차에 이렇게 다양한 좋은 성분들과 효능이 많을 줄 몰랐네요. 자주 마셔도 건강에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국화는 찬 성질로 열을 내려주고 심신 안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차입니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술 드시고 다음날 국화차 한 잔 마셔주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여러 좋은 효능 중에 시력보호, 불면증,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런 문제로 힘들어 하신다면 국화차를 드셔 보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 하세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